맥북에 연결하여 상세 정보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았다. 일단 기존 Anker 제품과 비교하면 USB. 3.1 을 지원하고 있고 SD 카드 리더가 3.1 (5GB 지원) 하고 있어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다. 아쉬운 점은 유일한 USB-C 포트가 전원 공급을 위한 기능만 제공한다는 점이다.
사용하면서 조금 아쉬운 점은 유일한 전원 공급용 USB C 를 통하여 맥북에 전원을 연결하는 경우 화면이 밝기가 어두워 졌다 밝아졌다 반복되는 조금 불안정한 현상이 있었다. 이는 전원을 UGREEN USB C HUB 통하여 공급하는 경우 맥북에서 AC 전원을 통한 전원이 아닌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이슈가 있어 발생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맥북 프로에 직접 AC 전원을 연결하는 경우 공급되는 전원 용량은 89W 로 확인된다. UGREEN USB C HUB 를 통하여 전원을 공급하는 경우 역시 동일한 값이 보여졌다.
맥북에 직접 전원을 연결한 경우 |
여러번을 테스트를 통하여 아이폰과 같이 충전 전원을 많이 요구하는 경우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 했으며 아이폰 충전이 필요한 경우에만 맥북에 전원 공급을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다.
유선 키보트 만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허브를 통한 충전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 동작하는데 자주는 아니더라도 상당하게 불편하다.
사용후기
M1 맥북 프로에서 랜 케이블 연결이 지원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