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5일 금요일

자가수리 - 제우스 랩 15인치 모니터 액정 수리

 1년정도 제우스 랩 모니터를 잘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다 액정이 망가졌다. 일단 직접 교체를 결심하고 액정 구매를 위하여 모니터를 분해하고 액정의 모델을 확인했다. 전면이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 모니터 분해는 해라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분해할 수 있었다.


ⓐ 일단 30핀 단자로 구성된 액정을 확인



 ⓑ 케이블을 분리하여 액정 뒤면에 모델명 NV156FHM-N4H 확인 

일단 검색을 해보니 예상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다.  (제우스랩 휴대용 모니터 구매 가격이 $ 97.38 이었다.) 제우스랩에 포함된 동일 회사 BOE 가 아닌 LALAWIN 회사 제품인데 가격이 $67.45 이다. 




좀더 저렴한 LIXUEFENG 사의 제품도 있었다. $55 (배송비 $5.79). 결국 구매는 이녀석으로 했다.


배송은 2주 정도이고, 포장은 파손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아주 꼼꼼하다. 





파손된 액정 교체를 위하여 30핀 케이블을 연결했다. (기존 모니터에서 보드와 액정을 연결하는 케이블을 재사용했다. 액정에는 케이블이 포함되지 않는다.)




액정을 교체한 모니터 정상 동작 확인을 위하여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하였다. 바로 동작이 확인되니 기분이 아주 좋다. 



마지막으로 조립을 마무리 한다. 객관적 근거는 아니지만 기존 액정보다 밝고 선명한 느낌을 받아 아주 만족하고 있다.




  



2020년 9월 11일 금요일

사용기 - 투명 ORICO 2 Bay 2.5'' HDD Case

사용하고 있던 새로텍 Portable Pro Ultra fast  케이스(단종) 가 USB 케이블로  연결된 맥미니에서 사라지는 현상이 있어 비슷한 가격대의 ORICO 제품으로 교체하였다. 구매는 알리에서 셀러 쿠폰을 적용하여 $ 19.89 에 구매하였다.

 

ORICO 2 Bay 2.5'' HDD Case SATA to USB C Transparent Hard Drive Enclosure Support UASP for 7-9.5 mm HDD SSD With 5V Adapter


새로텍 Portable Pro Ultra fast 제품은 꽤나 오랜동안 사용했었는데 레이드 기능이 있지만 사용하다 풀리는 경험을 한 이후로 사용하지 않았고 USB 로 연결된 맥 미니에서 자꾸 디스크 자체가 없어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여러 모도 불편함이 있었다. 


ORICO 제품은 알류미늄 재질의 외장하드 케이스 부분에서 상당한 인지도가 있는 것을 기억하는데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투명 플라스틱 재질에 RAID 기능이 없는 제품이다. 



제품의 안정성은 좀더 지켜보아야 겠지만 속도는 400개 파일 전체 150GB 전송에 30분 정도 걸리는 것 같다.  

사용기 - USB CABLE CHECKER 2 (Buyee 구매대행)

 일본 상품 대리 구매 서비스 업체 Buyee 를 처음 이용해보았다. 사실 이전까지는 전혀 알고있지 않았다. " USB CABLE CHECKER 2 사용기 " 글을 보고 가지고 있는 케이블들을 검사해보고 싶은 생각에서 구매를 시작했...